맛있게먹기 딤섬과 요리가 괜찮았던 종각 '홍복성'과 뎀셀브즈 케이크 2019/04/16 10:11 by 소원

보통 중국집들이 11시까지 여는 곳이 별로 없는데 여긴 종각이라 그런가? 모임이 늦게 끝났는데 마감시간이 늦은 중국집을 찾아서 행복!(찾아주신분 감사 ㅋㅋ) 모임에 생일자가 두명이라 요리를 먹겠다는 일념으로 갔다. 그런데 여기 딤섬이 유명한 곳이라 딤섬과 요리의 셋트메뉴가 있더라. 두산위브파빌리온에 있는데 종각역에서 걸어가서 건물 입구로 들어가면.. 중국집은 반대편 입구쪽에 있다. 어디야.. 꽤나 깊숙히 들어가있기 때문에 찾아다녔음 ㅋㅋ 홀이 그렇게 크지 않고 열명넘게 들어갈 수 있는 룸이 하나 있었던 것 같다. 우리가 시킨건 소룡포, 소매이, 춘권, 유린기, 짬뽕탕, 식사 세트인 48,000원인 B세트와 소룡포, 소매이, 하교, 양장피, 탕수육, 짬뽕탕, 식사구성인 58,000원 C세트 두개, 거기에 모든 사람이 맛보라고 하교를 세개 더 시키고, 탕수육 소짜도 하나 더 시켰다. 처음 나온 양장피는 알고 있는 색과 달라서 신기했음 그리고 햄이 들어가있네 ㅋㅋ 세트요리라 그릇이 약간 작다. 
건더기도 적당히 들어있고 국물이 시원한 짬뽕탕. 이렇게 국물 따로 들어가있으니까 좋더라. 특히 소주드시는 분들에게 딱일 듯. 원래 요리 많이 시키면 서비스로 주시긴 하는데 아예 포함되어 있으니까 편하네. 
탕수육도 맛있었다. 이건 작은거 하나 더 시켰는데 양이 괜찮았다.
유린기 오랜만에 먹으니까 너무 맛있더라. 튀긴 닭과 양배추는 좋아요.. 세트메뉴라 양이 적어서 아쉬웠다. 다음에 간다면 유린기만 요리로 시켜먹고 싶다.
그리고 포실포실한 하교. 새우완자같은 느낌. 생각보다 내가 딤섬을 많이 안 먹어봤구나.. 중국갔을 때 먹었는데 잘 기억이 안나서 하교에 대한 환상이 있었는데 내가 너무 기대를 했나봐. 음.. 너 새우만두나 ㅋㅋㅋㅋㅋ 그렇다고 맛없는 건 아니고 ㅋㅋ
이건 좀 더 익숙한 맛. 돼지고기와 새우를 다진 약간 쫀득하기도 한 소매이. 
소룡포 넌 많이 먹어봤지 ㅎㅎ
식사도 여섯개 나와서 짬뽕, 짜장면, 볶음밥 다 맛 볼 수 있었다. 짜장은 약간 옛날 짜장 느낌나고 짬뽕도 면이 두꺼운 느낌이다. 식사들도 괜찮았고 세트메뉴라 양이 적을까봐 걱정했는데 12명이 술까지 해서 16만원대로 배부르게 먹었다. 모임에서 중국집가려면 항상 일찍 닫아서 갈 수 없는 곳이었는데 장소를 종로로 바꾸니 또 이런 곳이 있어서 좋네. 물론 우리가 예약한 시간부터 손님이 하나도 없어서 직원분들에게 약간 미안했지만.. 정말 맛있게 잘 먹었다! 여기까지 걸어가기가 좀 멀어서 사람들을 어르고 달렀는데 ㅋㅋㅋㅋ 결국 해피엔딩! 종각에서 그냥 식사하기도 괜찮고 사람들과 회식하기도 괜찮은 곳 같다. 
아 그리고 카페 뎀셀브즈의 홀케이크. 여기서 회의가 있어서 앉아있었는데 생일케이크 사기 동선이 애매해서.. 결국 뎀셀브즈에서 샀음. 사실 여기 케이크가 딱히 좋은 편은아니라 고민 많이 했지만 각이 안나와. 그냥 사야해.. 그 와중에 새로운 케이크가 있어서 33,000원짜리 말차라떼 케이크를 샀다. (생일당사자인데 생일케이크 직점 삼 ㅋㅋㅋ 맛있는 곳의 케이크를 사러 다니는 재미가 있음. 파티세리비나 장쌤의 프레지에를 사고 싶었는데 크으...)
그런데 생각보단 훨씬 맛있었다 ㅋㅋㅋㅋㅋ 위의 생크림과 말차크림이 마치 아이스크림같은 느낌이여서 사람들이 자꾸 아이스크림 케이크냐고 물어 ㅋㅋㅋ 거의 다 크림이라고 할정도로 크림층이 높고 빵은 밑부분에 좀 적게 깔려있다. 근데 아래쪽에 견과류같은게 깔려있어서 느끼함을 약간 잡아준다. 사람이 많다보니 굉장히 작게 잘라 먹어서 그런가 크림의 느끼함을 느낄 수 없었어. 뭐지.. 뎀셀브즈에서 맛있는 케이크를 접하다니 신기하군! 지금생각하면 크림만 너무 많은게 아닌가 하는 생각은 들지만.. 맛있었다. 다음에 작은 조각이 있으면 한번 사먹어봐야겠어. 똑같은 느낌일지 궁금하다. 




덧글

  • 이요 2019/04/16 14:39 # 답글

    소룡포 터져서 국물 흘린 거 생각나네. 아까비... 녹차케이크 윗부분이 저렇게 송편모양이었구나. 조각으로 먹어서 전혀 몰랐네.
  • 소원 2019/04/16 22:52 #

    어머 진짜 송편같네 ㅋㅋㅋㅋㅋㅋㅋ 그때 조각을 너무 잘게 잘라서요 ㅋㅋ
댓글 입력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