맛있게먹기 서현 '고미꽃시래' 2018/12/29 21:24 by 소원

시래기 전문점인 고미꽃시래. 율동공원쪽 점골공영주차장 바로 옆에 있다. 주차는 공영주차장에 하는게 좋은 것 같다. 점심시간에 맞춰가긴 했지만 자리가 거의 만석. 모든 자리에 예약석 팻말이 있어서 예약 하고 가는 걸 추천. 네이버에서 예약하면 무슨 비누도 준다는데... ㅎㅎ 
기본으로 깔리는 반찬이 다 맛있었다. 밥은 시래기밥이라 슴슴하고, 미나리전도 맛있고, 제육도 맛있고. 특히 잡채 옆 달달한 감과 대추조림 취향저격 ㅋㅋ 물엿에 조린거라 디저트 느낌이었어! 그리고 저 벌레같은건... 볼때마다 깜짝 놀라는데 ㅋㅋㅋ 뿌리열매인 초석잠임. 저게 벌레가 아니란걸 알면서도 비주얼때문에 약간 흠칫한다 ㅋㅋ 깔린 반찬들에서 이 집 호감도 올라갔음 ㅎㅎ 개별실도 있다는데 어르신들 모시고 식사하기도 좋겠다. 
시래기들깨탕! 들깨들어간거 좋아해서 별미였음 ㅋㅋ
고등어 조림. 1인 13,000원으로 2인이상 주문가능. 시래기가 들어가서 자극적이진 않고 맛있다.
코다리조림. 얘가 좀 웃겼던게 양념이 완전 떡볶이 양념이랄까. 좀 맵고 자극적임. 개취로는 고등어인데 이 양념에 밥 비벼 먹으면 좋겠다라는 생각이... 양념이 엄청 많이 남아서 아쉬웠다. 그거만 싸오긴 좀 그렇고 ㅋㅋㅋ 근데 너무 자극적이다 보니까 밥이랑 주변 반찬들이랑 약간 안맞는 느낌이 있음. 여럿이 가서 골고루 시켜봐도 좋지만 하나만 시켜야한다면 난 고등어조림. 자극적인 맛을 좋아한다면 코다리조림 추천.  
여기 재밌는게 포장하면 양을 더 많이 준다고. 반찬은 따로 돈을 내야 하지만 들깨탕까진 준다.
예전엔 포장 양이 훨씬 많았다고 하는데 지금은 좀 줄었다고 한다. 물론 일인분 치곤 양이 많은 편이지만! 들깨탕이랑 고등어조림이랑 먹으니 좋다. 다만 남편이 고등어 조림 비리다고 안먹어서.. 혼자 먹기 힘드네. 코다리 사다줄걸. 초딩입맛이라 좋아할텐데..


덧글

  • blue snow 2018/12/29 22:01 # 답글

    오 ㅋㅋㅋ 포장하면 많이준다니 메리트있네요 ㅎㅎ 코다리는 저렇게 반조리된걸 생산해서 파는건지 전에 제가 갔던 다른 식당도 떡볶이 맛이 났어요 ㅋㅋ ..
  • 소원 2019/01/01 22:37 #

    코다리 양념맛이 다 비슷하다는게 좀 웃긴데요 ㅋㅋㅋㅋㅋ 다 떡볶이 맛이라뇨ㅠㅠ
댓글 입력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