맛있게먹기 판교 카페 '수하담' 2018/01/13 11:57 by 소원

낙원중학교 바로 앞, 판교박물관 건너편에 있는 수하담. 얼마전까지 가오픈기간이었는데 이제 정식오픈했다고 한다. 가오픈 기간일때도 괜찮다는 소문이 많아서 사람들이 많았다고. 1층부터 4층까지 굉장히 큰 공간인데 1,2층은 북카페. 3층은 갤러리고 4층은 루프탑으로 날씨가 따뜻해지면 개방할 것 같다. 3,4층은 아직 오픈하지 않은 공간. 검색해보니 알레그리아 커피가 참여하고 기획했다고. 여기서 커피교육도 이뤄진다고 한다.
2층 자리에 앉아서 출입구쪽 한컷. 1층과 2층 모두 천장이 높아서 좋다. 둘 다 굉장히 터프하고 넓은 공간이다. 안쪽으로도 자리가 굉장히 넓다. 
한쪽구석에 쇼파자리가 있는데 그 옆, 초록초록 페이즐리 벽지가 굉장히 멋있었다. 뭐랄가.. 쇼핑몰에서 와서 이 앞에서 사진찍으면 잘 나올 것같은 느낌이랄까? ㅋㅋㅋㅋㅋ
주문한거 들고올라오는데 층고가 높다보니 계단이 너무 많아서 자연스럽게 엘리베이터로 이동. 엘리베이터안에 트레이올려놓을 수 있는 테이블이 센스있게 놓여있다. 오트밀 밀크티와 오트밀 라떼, 시그니처인 마우나케아? 메뉴판을 못 찍었더니 이름을 잘 모르겠네. 밀크티는 밀크티 맛이었고 라떼는 구수했고, 시그니처메뉴가 좀 독특한데.. 며칠전에 먹었는데 왜 다 기억안니니. 저 붉은게 뭔가 새콤한거였고 그안에 피나콜라다...가 들어갔다는 것 같은데. 아이씨 기억 하나도 안나. 아닐수도 있습니다. 어쨌든 첫맛 새콤함과 달콤함이 그대로 들어가고 커피의 쓴맛과 어울린다. 직원분이 섞어먹지 말라고 했다. 하지만 마지막은 쓰니까 좀 섞어먹은 듯. 빵도 뭐 괜찮았고 음료도 괜찮았다. 장소가 워낙 넓고 좋았다. 보통 이렇게 큰카페는 안쪽보다는 저 멀리멀리에 있는데 도심에 있으니까 좋네. 다만 이 근처는 주차가 좀 힘든 것 같다. 어디에 주차해야 되는지 잘 모르겠음.  



덧글

댓글 입력 영역